본문으로 바로가기

윤서인 현수막 막말 논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7. 21. 11:30

 

17일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
범 내려온다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펼쳐져 있습니다.
만화가 윤서인씨가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걸린 대한민국 선수단의
현수막을 두고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

윤서인 씨는 20일 페이스북에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선수촌에
내건 "범 내려온다" 현수막을 이야기하면서 "그냥
아무것도 안 걸면 되잖아.
아무것도 안 거는 게 그렇게 어렵나?”라고 지적했어요.

윤서인 씨는 현수막에 그려진 한반도 모양 호랑이
그림을 놓고 "척추 나간 구겨진 빙시
호랑이”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어요.
그는 "이런 그림 걸어 놓고 "범 내려온다"
이게 뭐냐”며 ""이 정도면 일본이 뭐라고는
못하겠지?" 비겁한 마음으로 무의미한 상징물 하나
걸어 놓고 또 뭐라고 하나 안
하나 살피고 발끈발끈 지X 하고 꼭
이렇게 조급하게 티를 내는 저 마음은
얼마나 가난한가”라고 말했어요.

이어 "나 같으면 정 현수막이 걸고 싶으면
"세계인의 축제에 참가하게 돼서 기뻐요"라든지 "어려운
시기에 모두 힘냅시다" 이렇게 걸겠다”며 "긍정과
응원 화합 행복 여유가 뭔지 모르고
매사에 악의적이고 적대적이고 건들기만 해봐 부들거리는
나라가 내 조국인 게 너무 슬프다”고 적었습니다.

16일 오후 도쿄 하루미지역 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이 머무는 공간에 걸린 현수막.
전에 윤서인 씨는 지난 16일에도 "신에게는 아직
오천만 국민의 응원과 지지가 남아있사옵니다."라는 문구가
기재된 현수막을 두고 "남의 잔칫집에 가서
굳이 하는 짓 보라”며 비평했습니다.

그는 "저러면서 호스트가 제공하는 맛난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들은
뻔뻔하게 누리겠지”라며 "올림픽 정신 따위는 X나 줘라.
안 간다고 큰소리 뻥뻥 치다가 슬며시 기어가는
게 창피해”라고 했어요.

그때 당시 일본 극우 세력은 해당 현수막을 두고
"반일 조장"이라며 강하게 반대했어요.
국제올림픽위원회도 현수막이 정치적·종교적·인종적 선전을 금지하는 올림픽헌장 50조
위반이라며 철거를 요구했어요.
체육회는 욱일기 사용에도 동일하게 올림픽헌장 50조를 적용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낸 뒤 현수막을 내렸습니다.
체육회는 철거한 이순신 장군 현수막 대신 "팀
코리아, 범 내려온다"는 문구를 새긴 현수막을 새로 설치했어요.

"범 내려온다"는 퓨전 국악 밴드 이날치가 판소리
수궁가, 범이 내려오는 화면에 영감을 받아
편곡, 작년 5월 발표한 곡입니다.
이날치와 한국관광공사가 협업해 대한민국 홍보를 담아 만든 "범
내려온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어 화제를 모았 습니다.

 

김보영 대한체육회 홍보실장은 "해당 현수막도 미리 준비해 가져갔던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용맹스러운 호랑이를 내세워 선수단에
힘을 주고 싶어서 해당 현수막을 준비 했다”고 설명 했어요.

그러나 이 현수막도 반일 상황을 불러일으켰다.
일본 네티즌들은 새 현수막에 대하여 "한국은 국제규칙과
국제합의 준수보다 반일 정신을 더 우선하는
나라”, "이번 선수촌 현수막 건도 올림픽
정신보다 반일 정신을 우선시한 결과”라는 반응을 보였 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SM 공식입장 보아 졸피뎀

해외에서 수면유도제인 졸피뎀 등 항정신성의약품을 신고하지 않고 들여온혐의를 받았던 가수 보아가 검찰에서 불기소 처분을 받았습니다.수면유도제인 졸피뎀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국내 반입한 혐의로검찰 조사를 받은 가수 보아가 불기소처분을받았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이먼트가 밝혔 습니다.......... 6월 4일 SM엔터테인먼트는 작년 보도되었던 당사 소속 아티스트보아와 관련있는 건에 대해, 검찰에서 지난 5월말에 불기소처분이 내려졌음을 알려드린다고 입장문을 발표했어요.전에 보아는 소속사인 SM 일본 지사 직원을통해 해외에서 처방받은 졸피뎀 등 항정신성의약품을국내 직원 명....


 

지윤호 외질혜 외도 논란...

지윤호 외질혜  외도 논란 BJ철구 아내 외질혜의 외도 대상으로 지목된 BJ지윤호가 입장을 밝혔 습니다.지윤호는 23일 자신의 아프리카 채널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라는제목으로 이번 사건에 대하여 말씀 드린다며 여러분이생각하는 것처럼 정말 깊었던 사이는 아니다.고 부적절한관계설을 일축했어요..........그리고 제가 사적으로 본의아니게 눈길이 생겨 이런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부적절한관계 의혹에 대하여 해명했어요.지윤호는 제가 먼저 해명하지 않았던 건 당사자들의견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라며 제가 끼어들일이 아니었다고 판단을 했다고 전했어요. 철구는 ....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