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런닝맨 사과,장애인 구역 주차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8. 1. 10:33

SBS 예능프로 그램 "런닝맨"이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지난달 31일 방송 에서나온 "런닝맨-꼬리에 꼬리를 무는 런닝맨 레이스"편에서 멤버들은 서울 마포구에 있는 서울시산악문화체험센터에서 미션을 받은 후 건물 밖으로 나와 이동을 준비했어요.

.........

해당 화면에서 런닝맨 관계자들의 것으로 보이는 차량 여러 대가 파란색으로 표시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세워져 있는 모습이 포착이 되었습니다. 유재석이 차량에 앉아 이야기하는 화면에서도 창문 밖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임을 뜻하는 파란색 표시가 눈에 띄었습니다.
 

 

런닝맨 측은 1일 공식 SNS를 통해 "제작진은 7월 31일 방송분에서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된 제작진 차량을 확인 했다”며 "이날 녹화는 안전한 촬영 환경 조성을 위하여 제작진이 상암 산악문화체험센터 건물 전체를 대관 하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제작진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한 사실을 파악 했다”고 밝혔 습니다.

이어 "이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제작진의 불찰이며, "런닝맨" 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런닝맨"은 이번 일의 책임을 통감하면서 재발 방지를 위하여 방송 제작에 있어 더욱 신중함을 기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어요. 건물 대관을 했다 해도 장애인 구역 주차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박경선 변호사는 1일 조선닷컴에 "건물 대관을 한 게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17조에서 규정한 예외사항에 해당할 수는 없다”고 말했어요. 장애인등 편의법 제17조에 따라 차량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할 수 있음을 표시하는 주차표지가 붙어있지 않다면 이곳에 주차해서는 안 됩니다. 주차표지를 부착했더라도 보행에 장애가 있는 사람이 타지 않았다면 역시 해당 구역에 주차할 수 없습니다. 건물에 장애인이 없더라도 방문객 중 보행 장애인이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비워두어야 합니다. 이를 어기면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됩니다.


박 변호사는 "긴급차량 등 공무 및 공익을 위한 차량만 예외에 해당할 수 있다”며 "건물대관은 민법상 단기 임대차라는 법적 성질을 갖고 있는데, 민사적으로 적법하다고 해서 행정상 위법이 치유되는 건 아니다.”라고 설명 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김민정 반박, 전 소속사 분쟁?

김민정 반박  연매협이 김민정과 전 소속사인 WIP의 전속 계약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WIP에 손을 들어 줬는데요 그에 대하여 김민정 반박에 나섰습니다. 배우 김민정이 한국연예매니지먼트 협회 의결에 대하여 반박하면서 법원 소송을 진행하여 판단을 받겠다면서 김민정 반박 했습니다.  김민정 법률 대리인은 4일날 공식 입장문을 내고 연매협은 김민정에게 어떠한 통보도 없이 먼저언론에 공개 하였는데요 이것이 문제가 된다고 지적했습니다.절차상에 상단한 문제가 있다고 말했는데요우리나라의 경우 분쟁 조정단체에 1차적으로 분쟁의 당사자에게결과를 먼저 통보하는것이....


 

이기원 사망, 야산에서 발견...

  이기원 전 계룡시장이 제주시 서귀포시 남원읍의 한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 됐습니다.서귀포경찰서에 말에 의하면, 이기원 전 시장은 지난23일 오후 11시쯤 서귀포시 남원읍의 한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 됐다고 전했어요.........."제주 한 달 살이"를 위하여 며칠 전가족과 같이 제주도를 찾은 이기원 전시장은 가족들에게 "자전거를 타고 가겠다”고 말한후 밖으로 나가 늦은 시간에도 돌아오지않자 밤 9시경 경찰에 신고한걸로 알려 졌습니다. 경찰은 숙소 주변 CCTV 등을 확인하면서 수색하다숨진 이기원 전 시장을 발견했으며, 확실한사고 경위를 조사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


 

권도형 사과 루나발명가...

 권도형 CEO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지난 며칠간 UST디페깅으로 엄청난 충격을 받은 테라 커뮤니티 회원과직원, 친구, 가족과 전화를 했어요.내 발명품이 여러분 모두에게 고통을 줘 비통하다고 전했어요..........다만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해 "나를 뿐만 아니라 나와연계된 어떤 기관도 이번 사건으로 이익을 본게 없다”며 "나는 위기에 루나와 UST를 팔지 않았다”고 강조했어요. 권도형 CEO는 "지금 지켜야 할 것은 테라블록체인 공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커뮤니티와개발자들”이라며 "우리 커뮤니티가 앞으로 나아갈 최선의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하고 ....


 

라비 하차 1박2일, 공황장애...

래퍼 라비가 눈물 속에 1박 2일과 이별했어요.지난 1일 방송 에서나온 KBS 2TV 1박 2일시즌 4에서는 행운을 빌어줘 특집과 라비의 마지막이별 여행기가 그려졌습니다.이날 저녁 복불복은 멤버들과 제작진의 6:6 정면 승부가 펼쳐졌습니다.첫 번째 라운드는 딱지치기로, 라비는 코딱지라고 소개한 자신의딱지로 가뿐하게 2연승을 달성하면서 게임 에이스다운 모습을 발휘했어요..........두 번째 라운드 둠칫둠칫 게임에서 제작진에게 패하면서 마지막라운드에 나선 멤버들은 6인 7각 장애물 달리기에서끈끈한 팀워크를 뽐냈지만, 제작진 팀 기록과 비교해2배가 넘는 시간을 기록하면서 저녁 식사 획득....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