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권도형 사과 루나발명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5. 14. 15:29


 

권도형 CEO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지난 며칠간 UST

디페깅으로 엄청난 충격을 받은 테라 커뮤니티 회원과

직원, 친구, 가족과 전화를 했어요.

내 발명품이 여러분 모두에게 고통을 줘 비통하다고 전했어요.
.........

다만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해 "나를 뿐만 아니라 나와

연계된 어떤 기관도 이번 사건으로 이익을 본

게 없다”며 "나는 위기에 루나와 UST를 팔지 않았다”고 강조했어요.


권도형 CEO는 "지금 지켜야 할 것은 테라

블록체인 공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커뮤니티와

개발자들”이라며 "우리 커뮤니티가 앞으로 나아갈 최선의

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하고 다시

일어설 방법을 찾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 했다

 


이날 입장문은 근래 루나와 테라USD 폭락사태에 대하여 권도형

CEO가 처음로 입장을 밝힌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전에 근래 한국산 암호화폐로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

10위권에 들었던 루나가 99%까지 급락했어요.

1달러로 가치가 유지되도록 설계된 자매 스테이블 코인

테라의 알고리즘이 깨진 것이 가장 큰 이유으로 꼽힌다.

1달러 가치에 연동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 코인 UST

가격도 80% 넘게 추락했어요.


결국에는 루나와 UST는 가치가 전혀 없는 휴지조각이

됐으며 비트코인 급락을 초래하는 등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정소영 기자 upjsy@ilyo.co.kr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