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모더나 백신 심근염 발생 ↑↑↑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2. 11:07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젊은 남성의 심근염 발생

위험이 다른 백신보다 높다고 회사 측이 인정했어요.

그러나 돌파감염 사례는 더 적다며 모더나 백신의

효용이 부작용 위험을 능가한다고 주장 했어요.

폴 버튼 모더나 최고의학책임자는 11일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30세

미만 남성 사이에서 희귀 부작용인 심근염 발병

건수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보다 모더나 백신이 높다고 밝혔다고 CNBC방송이 보도했어요.


.........

모더나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은 둘 다 mRNA 계열입니다.

버튼 CMO가 인용한 프랑스의 통계를 보면 12∼29세

남성 중 모더나 백신 접종자 10만

명당 13.3건의 심근염이 발생했어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은 10만 명당 2.7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유럽에서는 지난 7월부터 모더나 백신의 청소년 접종을 승인했으나,

심근염 위험을 원인으로 핀란드와 스웨덴 등 북유럽

국가들이 30세 이하 남성에 대한 접종을 중지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버튼 CMO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의 통계를 인용해

모더나 백신 접종자의 코로나19 돌파감염 비율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나 존슨앤드존슨의 자회사 얀센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 났다고 강조했어요.


모더나 백신의 심근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것과 관련해서는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이 이유일

가능성을 일각에서 제기합니다.

또 모더나 백신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보다 mRNA 양이 많다는

점도 이유 중 하나로 지목됩니다.

 


버튼 CMO는 처음 접종 때보다 용량을 절반으로 줄인

부스터샷 접종자 가운데 심근염이 일어난 사례는 아직

한 건도 없었다며, 회사 측이 앞으로도 계속

관찰할 계획이라고 전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