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진영 12주기 추모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9. 1. 10:36

 



고 배우 장진영이 사망 12주기를 맞았습니다.

아직까지 그리운 이름입니다.

고 장진영은 2009년 9월 1일 위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는데요.

2008년 9월 위암 4기 진단을 받은 후 투병

1년 만인 이날 37세의 젊은 나이에 하늘

나라로 떠나 많은 이들을 슬픔에 젖게 했어요.

팬들은 아직까지 "아직까지 아름다운 그녀 추모합니다.”, "영원한

나의 첫 번째 여배우”, "너무 아름다웠던

배우 고 장진영을 기억하면서”, "그립고 보고

싶습니다.” 등 추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고 장진영은 위암 진단 후 항암치료를 받았고 한

때 상태가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어요.

또한 연애 사실을 공개하면서 많은 응원을 받았지만 끝내

병마를 이길 수는 없었습니다.


고 장진영과 김씨는 2008년 1월 지인의 소개로 만나

서로 첫눈에 반해 사랑을 키워다.

미국으로 건너가 치료와 요양을 시작한 고 장진영의 곁을

김씨가 지켰고, 2009년 5월 장진영이 멕시코로 암

치료를 받기 위하여 떠났을 때 동행했어요.

그리고 세상을 떠나기 나흘 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결혼식 사진에서 고 장진영은 사망 전까지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아 시청자의 가슴을 더욱 뭉클하게 했어요.


1972년 전북 전주에서 태어난 장진영은 1993년 미스

코리아 충남 진으로 연예계 데뷔를 했고

1997년 드라마 "내 안의 천사"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어요.

이후 드라마 "남자 셋 여자 셋", "마음이

고와야지, "순풍산부인과", 영화 "자귀모" 이어서 영화

싸이렌, "반칙왕"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았습니다.

그러다 2001년 영화 "소름"으로 청룡영화상 여우 주연상,

스페인 시체스 영화제 여우 주연상, 포르투갈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여우 주연상 등을 수상하면서

충무로의 대표 여배우로 우뚝 섰습니다.


이후 "오버 더 레인보우", "국화꽃 향기"로 멜로영화의

주인인으로서 빛나기 시작했어요.

영화 "싱글즈"로 청룡영화상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다시금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05년 영화 "청연"에서 한국 처음 여류비행사로 분해

첫 단독 주연을 맡았고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으로 대한민국영화대상 여우 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또 2011년 5월 고 장진영의 고향이자 유해가

있는 전라북도 임실군에 "장진영 기념관"이 문을

열었고 생전 어려운 학생들을 도왔던 고인의

뜻을 받들어 고인의 아버지는 장학재단을 설립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