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이승기 측이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의 음원료 미정산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 습니다.
24일 이승기의 법률대리인은 공식입장을 내고 "이승기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지난 15일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음원료 미정산과 관련한 내용증명을 발송, 이승기가 참여한 모든 앨범의 유통으로 인한 수익 내역을 공개 하고 이에 기초해 미지급된 음원료를 정산해 줄 것을 요구 했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이승기는 데뷔 이후 18년 동안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소속돼 활동 했고, 연예활동 및 정산과 관련해서는 후크엔터테인먼트를 전적으로 믿고 따라왔다”며 "이재 까지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음원료에 대하여 어떠한 언급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음원료 수익이 발생 하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 하고 있었고, 최근에야 직원이 잘못 발송한 문자를 보고 음원료 수익 발생 상황을 확인하게 됐습니다. 이에 수 차례 정산내역을 요구했으나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너는 마이너스 가수다" 등의 여러 거짓된 핑계를 대며 내역의 제공을 회피 했다”고 밝혔 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이승기는 소속사 대표 등으로부터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의 모욕적이고 위협적인 언사를 전해 듣기도 했는데, 이에 단순히 음원료 정산의 문제를 떠나 오랜 기간 연을 맺어오며 가족처럼 의지해왔던 후크엔터테인먼트 및 권진영 대표와의 신뢰관계가 지속될 수 없다고 판단해 고민 끝에 법률대리인을 통해 내용증명을 발송하게 됐다”고 전했어요.



그리고 "이승기는 음원료 정산 외에도 후크엔터테인먼트 및 권진영 대표와 이승기 사이의 제반 법률관계에 대해도 면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되었습니다. 이에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에 몇 건의 내용증명을 통해 이승기 연예활동 전반에서의 매출 및 정산 내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줄 것을 요구했으며,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성실한 회신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어요.



마지막으로 "이승리의 깃발을 응원해 주고 많은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께 감사 하고 송구할 따름입니다. 이승기는 향후 활동중인 작품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사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명확한 사실 관계 검토 이후 별도로 입장을 전하여 드리 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난 21일 온라인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승기의 음원 정산 내역을 입수 했다며 그가 18년간 음원 관련 돈을 전혀 받지 못 했다고 보도했어요.

이승기 음원 정산 논란이 불거지자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공식입장을 내고 "최근 언론을 통해 저희 회사 및 저 개인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어 진위 여부를 떠나 많은 분들께 면목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후크엔터테인먼트나 저 개인이 법적으로 책임져야 할 부분이 명확히 확인되면, 물러서거나 회피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밝혔 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