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은영 공식입장,아동 성 추행?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12. 23. 15:19

결국 오은영 공식입장

오은영 박사는 23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아동 성 추행 사태에 대하여 입장을 밝혔 습니다. 그는 이재 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이런 입장문을 드리는 상황이, 무엇보다 대단히 송구 하고 송구한 마음이다라고 사과한 후 최근 방송 에서나온 고스톱 부부편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고 또 분노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역시 이 사안이 매우 중요한 문제이고, 특별히 아이의 복지나 안전 등이 굉장히 중요한 주제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송분에 내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나의 의도와는 다르게 전달된 부분이 있어서 이에 조심 스럽게 몇 가지 사실을 말씀 드리려고 한다고 이야기를 시작 했다.

.........

오은영 박사는 오래전부터 체벌을 절대 반대해 왔다고 밝히며 시청자분들이 놀라신 그 사전 촬영된 화면에서 저 또한 많은 우려를 했어요. 당연히 출연자의 남편에게도 어떠한 좋은 의도라도 아이의 몸을 함부로 만지거나 아이의 의사에 반하는 문제 행동들을 하는 것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라고 강하게 지적 했다고 말하면서 이후 실제로 이 출연자 남편이 아이를 대하는 태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도 했어요. 그러나 5시간이 넘는 녹화 분량을 80분에 맞춰 편집하는 중에부득이하게 이런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지 못하여 내가 마치 아동 성 추행을 방임하는 사람처럼 비춰진 것에 대하여 대단히 참담한 심정이다라고 말했어요.

그는 또 방송 에서 촉각이 예민한 아이에 대한 언급은 출연자 부부의 딸에 대한 언급이 아니었다고 밝히며 절대로 출연자 자녀의 탓이라거나 남편의 행동을 옹호한다는 설명은 아니었다고 강조했어요.

 

 

 

덧붙여 오은영 박사는 지금 가장 걱정이 되는 건 아입니다. 아이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시청자분들의 아이를 향한 따뜻한 관심과 걱정, 감사드립니다. 우려하시는 일이 없도록 저와 오은영리포트 제작팀이 같이 반드시 지속적으로 살피겠다. 더불어 따끔한 지적과 충고들도 다시 한번 마음 깊이 새기겠다고 전 했다.

▶다음은 오은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오은영입니다.
이재 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이런 입장문을 드리는 상황이, 무엇보다 대단히 송구 하고 송구한 마음입니다.
최근 방송 에서나온 고스톱 부부편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고 또 분노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역시 이 사안이 매우 중요한 문제이고, 특별히 아이의 복지나 안전 등이 굉장히 중요한 주제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방송분에 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저의 의도와는 다르게 전달된 부분이 있어서 이에 조심 스럽게 몇 가지 사실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체벌을 절대 반대해 왔습니다. 아동학대, 폭력, 성 추행과 성 폭력에 대한 저의 생각은 지금까지 써 온 책들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대단히 단호합니다. 절대로 해서는 안 되며, 절대로 타협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것들이 사람의 영혼에 얼마나 깊은 상처를 입히는 줄 알기 때문 입니다.

시청자분들이 놀라신 그 사전 촬영된 화면에서 저 또한 많은 우려를 했습니다. 당연히 출연자의 남편에게도 어떠한 좋은 의도라도 아이의 몸을 함부로 만지거나 아이의 의사에 반하는 문제 행동들을 하는 것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라고 강하게 지적했습니다. 출연자 남편은 아이에게 소리를 지르고 물건을 던진 행동으로 인해 아내에 의해 아동 학대 신고가 되어 이후 경찰에서 교육 처분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촬영 시간 동안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아동 학대 교육의 연장선으로 아이가 싫어하는 신체 접촉을 강압적으로 하지 말라는 내용을 여러 번 강조하면서 교육적 지적과 설명들을 많이 해 주었습니다. 이후 실제로 이 출연자 남편이 아이를 대하는 태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5시간이 넘는 녹화 분량을 80분에 맞춰 편집하는 중에부득이하게 이런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지 못하여 제가 마치 아동 성 추행을 방임하는 사람처럼 비춰진 것에 대하여 대단히 참담한 심정입니다.

또한 방송 에서 촉각이 예민한 아이에 대한 언급은 출연자 부부의 딸에 대한 언급이 아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촉각이 예민한 아이들의 경우, 스스로 가깝게 생각하는 부모들의 신체 접촉도 불편 하고 괴롭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 그래서 아이가 싫다는 표현을 하면 부모라도 하지 말라는 것을 강조하는 설명이었지 출연자 부부의 딸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절대로 출연자 자녀의 탓이라거나 남편의 행동을 옹호한다는 설명은 아니었습니다. 남편이 가엽다라고 말한 부분은 과거 어린 시절의 불행한 경험을 했던 것에 대하여 남편의 어린 시절이 가엽다라고 한 것입니다. 현재의 문제 행동과 과거에 있었던 남편의 불행을 연결시켜서 정당화하려고 했던 설명이 아닙니다. 이렇게 어린 시절을 회상 시켰던 것 또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하게 느끼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지금 가장 걱정이 되는 건 아이입니다. 아이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시청자분들의 아이를 향한 따뜻한 관심과 걱정, 감사드립니다. 우려하시는 일이 없도록 저와 오은영리포트 제작팀이 같이 반드시 지속적으로 살피겠습니다. 더불어 따끔한 지적과 충고들도 다시 한번 마음 깊이 새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저의 의견을 제시해온 것은 세상에 계신 많은 부모님들이 가장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수단들이라고 생각되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이번 방송으로 여러 가지 염려를 낳았기에 저 역시 매우 참담하면서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향후에는 제 의견이 보다 더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더욱더 유념하겠습니다. #오은영 공식입장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슈 BJ데뷔, 도박 중독 고백...

도박 중독 고백한 슈 BJ데뷔 슈가 4년 만에 만난 S.E.S 팬들의 따뜻한 응원멘트에 끝내 눈물을 쏟았습니다.슈는 지난 25일 오후 플렉스티비 라이브 방송 에서오늘은 저를 믿고 응원해주셨던 분들에게 용서를 구하는자리라며 어제 떨려서 잠도 못 잤다.제가 많이 보고 싶었습니다.저 많이 기다리셨죠? 저도 많이 기다렸습니다.오늘은 정말 안 울려고 했는데 콧물이 나옵니다.며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전에 슈가 이날 오후 7시부터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플렉스티비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는 이야기가 알려 졌습니다.해외 원정 도박으로 물의를 일으킨 지 4년만에 처음로 생방송에 ....


 

이블린 얼굴공개?...

 승무원 룩북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유튜버 이블린이 근래자신의 근황을 전했어요.지난 15일 이블린의 유튜브 채널에는 승무원 룩북 영상댓글 모음 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이날 이블린은 승무원 룩북 영상을 보도한 여러매체 들의 기사를 공개하면서 팬들로부터 받은응원메시지를 말 했다.........이어 이블린은 영상 설명을 통해 비공개된 승무원 룩북영상에 남겨주셨던 댓글들을 다 읽어보았고,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며 댓글이 만개가 넘어서 그중에서 일부골라서 댓글 모음 영상을 만들 었습니다.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어요. 또한 이블린은 대한민국은 자유민주....


 

방준석 별세, 위암 재발...

"라디오스타" "모가디슈" "신과같이" 시리즈 등 유명 영화 음악을만든 방준석 음악감독이 26일 위암으로 별세했어요. 52세.1970년생인 고인은 초등학교 4학년에 가족과 같이 칠레로 이민을 갔습니다.10대 시절 밴드를 만들어 칠레 곳곳을 누비며공연한 경험이 음악적 뿌리가 됐습니다.미국 뉴욕주립대학교 경영학과에 다니던 시절 만난 이승열과 1994년모던록 밴드 "유앤미 블루"를 결성하면서 음악경력을 시작해1997년부터 어어부밴드 기타리스트로 했었다. .........고인은 한국 대표 음악감독으로 꼽혔다.1997년 황인뢰 감독의 "꽃을 든 남자" 주제곡에참여하면서 충무로에 입성해 작년 ....


 

피아니스트 이혼 소송중 음.란사진

30대 유명 피아니스트 A 씨가 이혼 소송 중에 부인에게 음 란 사진을 보냈다가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법조계에 말에 의하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5일 성 폭력범죄의처벌등에 관한 특례법위반 혐의로 A씨를 검찰에 송치했어요..........피아니스트 A씨는 부인 B씨와 이혼 소송 중이던 2019년 9월 경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부인 B씨에게 음 란 사진을 여러장 보냈습니다. A씨는 B씨가 메시지 수신을 차단하자 이혼 소송이 모두 마무리 된 2021년 11월 경에 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이 담긴 이메일을 보내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A 씨는 해당 이메일에서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과 같이 제발 고소....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