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베 사망,40대 용의자 누구?...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7. 8. 18:22

 

아베 사망

아베 사망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를 이틀

 

앞둔 8일 거리유세 과정에서 총격을 당해 치료를

 

받던 중 숨을 거두었다 헌정 사상 최장수

 

총리이자, 보수·우익 세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아베

 

전 총리의 피격 사망 이야기가 보도되면서 일본

 

열도는 형용할 수 없는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

 

<엔에이치케이> 방송은 8일 오후 5시40분께 자민당 간부를 인용해

 

"아베 전 총리가 치료를 받던 나라현 병원에서 숨졌다”고 보도했어요.

 

아베 전 총리는 이날오전 11시30분께 일본 간사이에 속하는

 

나라현 야마토사이다이지역 근처에서 10일 참의원 선거를 앞에

 

두고 막바지 거리유세를 하던 도중, 등 뒤에서

 

쏜 총에 맞고 피를 흘리며 쓰러졌습니다.

 

현장 상황을 담은 영상을 보면, 두 번에 걸친

 

큰 총성과 시민들의 비명 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직 해상자위대원으로 확인된 용의자 야마가미 데쓰야는 현장 에서

 

잡혀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아베 전 총리를 쏜 "산탄총"으로 알려진 사제 총도 압수됐습니다.

용의자가 일본인으로 확인되자 일본 사회의 차별과 편견에

시달려 온 재일동포들은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현장 영상을 보면, 아베 전 총리가 연설을 시작

하고 1~2분 정도 지났을 때 첫 번째

총성이 들리고 뒤이어 두 번째 총성이 났는데요.

사건 현장 인근 건물 4층에서 아베 전 총리의

연설을 지켜봤던 한 고등학생은 <아사히신문>에 "아베 전

총리 등 뒤에서 한 남자가 다가와 총을

쐈다”며 "첫발은 맞지 않았는지 아베 전 총리의

말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남자가 조금 물러나 총을 다시 쏘자 아베

전 총리가 쓰러졌습니다.

총에는 연기가 치솟고 있었다”고 말했어요.

아베 전 총리 옆에 있었던 자민당 관계자는

기자단에 "남자는 10m 정도 떨어져 쐈다.

눈앞에서 일어난 일이라 아직도 망연자실합니다.

남자는 조용히 다가와 도망갈 기색도 없었다”고 증언했어요.

순식간에 벌어진 끔찍한 사건에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거나 쓰러지는 등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이 이야기가 전해진 뒤 <엔에이치케이> 등 일본 방송들은

정규 방송을 멈추고 긴급 속보를 내보냈고, 주요

신문들은 호외를 발행했어요.

총을 맞은 아베 전 총리의 상태는 심각했어요.

<엔에이치케이>는 총무성 소방청에 오후 1시30분께 접수된 정보를 인용해

아베 전 총리가 심폐정지 상태로 보이며, 오른쪽

목과 왼쪽 가슴에 출혈이 있다고 전했어요.

일본 정부 관계자는 " 의식이 없고, 상태가 굉장히

나쁘다는 보고를 현장 에서 받고 있다”고 말했어요.

구급차로 이송되는 단계에는 의식이 있었지만 이후 호흡과

심장이 정지된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아베 전 총리의 상태가 심각해 헬기를 통해 인근

대형병원인 나라현립 의과대학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습니다.

오후 4시40분께 부인 아키에가 병원에 도착 했어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오후 총리관저에서 기자들을 만나

"민주주의 근간인 선거가 치러지는 가운데 벌어진 졸렬한

만행으로 절대 용서할 수 없다”고 강하게 비난했어요.

기시다 총리는 야마가타현에서 진행 중이던 유세를 중지

하고 헬리콥터를 이용해 급히 총리관저로 복귀했어요.

일본 정부는 총리관저 위기관리센터에 관저대책실을 만들어 대응에 나설 예정되었습니다.

아베 전 총리의 친동생인 기시 노부오 방위상도

오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주의에 대한 모독입니다.

아베 전 총리가 회복되길 기원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아베사망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조한준 유공표창, 화재 진압...

 배우 조한준이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수여받았습니다.소속사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는 조한준이 근래 침착하게 화재를 진압한공로를 인정받아 과천소방서로부터 유공 표정을 받았다고10일 밝혔 습니다. .........조한준은 지난 4월 16일 경마공원 인근을 산책하던 중차량에서 경적이 울리고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해사고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운전자가 당황한 사이 차량 밑에서 스파크가 튀는것을 본 조한준은 운전자를 차량에서 떨어지게한 뒤 119에 신고하도록 조치했어요.이후 조한준은 경마공원 역사에 비치된 소화기를 가져와화재를 진압 했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소화기 한대....


 

김윤지 출연확정,넷플릭스 리프트...

 배우 김윤지가 넷플릭스 영화 리프트에 출연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져눈길을 끌고 있는데요.미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만나게 될 리프트는,다국적의 도둑들로 구성된 크루가 테러리스트의 공격을막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등을 연출한 F.게리 그레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더 배트맨의감독 맷 리브스가 프로 듀서를 담당합니다. .........김윤지는 구구 바샤-로, 케빈 하트, 그리고 종이의집 시리즈 도쿄 역으로 국내에서도 많은사랑을 받고 있는 우슬라 코르베로 등과같이 리프트의 메인 캐릭터로 캐스팅됐습니다.  김윤....


 

젤렌스키 격분,X자식들...

   로이터 통신에 말에 의하면 이날 러시아군이 쏜 미사일2기가 남부 주요 항구 도시인 오데사의 지역군사시설과 민간 주거 건물을 타격했어요.이로 인해 생후 3개월 신생아를 포함해 8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다쳤습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사망한 아기가 태어난 지 1개월 됐을때 전쟁이 시작됐다면서 그들은 개자식들입니다.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고 격분했어요.......... 또 그는 러시아를 향해 나치 러시스트 등이라 표현했어요.파이낸셜타임스는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을 끝내기 위해서 외교적길을 지지한다고 하면서도 격앙된 발언을 하면서화를 내는 모습이었다고 했어요.젤렌....


 

현직 검사 서울남부지검 투신 사망...

  서울남부지검에서 현직 검사가 투신해 사망했어요.현재까지 현장 에서 유서는 발견 되지 않고 있습니다.12일 경찰에 말에 의하면 이날 오전 11시20분쯤 서울양천구 남부지검 청사에서 현직 검사 A씨가 투신해 숨졌습니다..........A씨는 서울남부지검 소속 초임검사로 이날 건물 동측 주차장으로 떨어졌습니다.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에는 숨졌습니다.현장 에서 유서는 발견 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서울 양천경찰서 관계자는 확실한 사건 경위를 수사 중이라고 밝혔 습니다.A씨는 지난 2월 서울남부지검 형사1부에 발령받아 근무해왔으며 명예·지식재산&m....


아베 사망

아베 사망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