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젤렌스키 격분,X자식들...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4. 25. 10:14

  


 

로이터 통신에 말에 의하면 이날 러시아군이 쏜 미사일

2기가 남부 주요 항구 도시인 오데사의 지역

군사시설과 민간 주거 건물을 타격했어요.

이로 인해 생후 3개월 신생아를 포함해 8명이 사망

하고 18명이 다쳤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사망한 아기가 태어난 지 1개월 됐을

때 전쟁이 시작됐다면서 그들은 개자식들입니다.

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고 격분했어요.


.........

 

또 그는 러시아를 향해 나치 러시스트 등이라 표현했어요.

파이낸셜타임스는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을 끝내기 위해서 외교적

길을 지지한다고 하면서도 격앙된 발언을 하면서

화를 내는 모습이었다고 했어요.

젤렌스키 대통령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심한 욕설을 수차례

쓴 건 처음입니다.

그는 전쟁 두 달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200여개 영상 연설과 20여 개국 의회

화상 연설 등에서 냉정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와 평화 협상에 대해서도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CNN에 말에 의하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마리우폴의

우크라이나군과 시민이 몰살되고, 러시아가 점령한 곳에서

가짜 주민투표를 시행한다면 협상을 중지할 것이라고 단언했어요.

개전 초기 군사적 열세로 코너에 몰려 러시아에

평화 협상 테이블에 나오라고 촉구하던 모습과는 딴판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목소리를 높이는 배경엔 대폭 늘어난

서방의 군사적 지원이 있습니다.

지난 18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 총공세를

펼치는 전쟁 2단계에 돌입하자 서방의 무기

지원이 더 활발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은 개전 이후 우크라이나에 군사 지원한 규모가 34억

달러에 달하는데 그중 16억 달러가 근래 열흘 사이에 이뤄졌습니다.

155㎜ 곡사포, M113 장갑차, Mi-17 헬리콥터 등 중무기를 대거 보냈습니다.

 


FT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중무기를 공급하는 것은 엄청난 변화라면서

전쟁 초기에는 나토와 러시아 사이의 충돌을 피하기

위하여 방어 차원의 무기만 제공했어요.

그러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번 사태를

대량학살이라고 비난 하고 중무기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입장이 확실히 변 했다고 분석했어요.


 

미국이 나서자 다른 동맹국들도 앞다퉈 무기 지원에

동참 하고 있습니다.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는 23일 우크라이나에 15억 유로

상당의 무기를 보냈다고 발표했어요.

구체적 무기 목록은 말하지 않았습니다.

영국은 이달 안에 대전차·대공미사일 등이 포함된 1억3000만

달러 지원을 약속 했고, 노르웨이도 단거리

미사일 100기와 경량형 대전차 화기 등을 지원하기로 했어요.

독일, 덴마크, 스페인 등에서도 무기 지원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힘입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더욱 적극적으로 무기

지원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그는 23일 키이우에 오려면 빈손으로 와선 안 됩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선물이나 케이크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데요.

특정한 무기를 기대 하고 있다고 강조했어요.

근래 키이우를 방문하는 지도자 대다수가 군사 지원을

약속하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의 발언 수위가 더 높아졌습니다. 


NYT에 말에 의하면 우크라이나군이 지난 22일 러시아군이 점령한

헤르손의 교전 지역에서 러시아 제49연합군 지휘소를 공격해

최소 러시아 장성 2명이 사망 하고 다른

고위 장교들도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러시아는 아직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사실이라면 이번

전쟁에서 러시아군 장성 최소 1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동부 전선과 관련 미국 전쟁연구소는 23일 러시아군이 도네츠크와

루한스크 지역에서 큰 이득을 얻지 못 했다고 전했어요.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