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송가인 소신발언, 화가난다....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5. 10. 23:28

송가인 소신발언


 

가수 송가인이 우리나라 전통 국악 교육 보전을 위하여

또 한 번 소신 발언하면서 도움을 호소했어요.

송가인은 10일 본인 SNS에 "우리 역사와 전통을 건드리면

안 된다는 것을 교육부 관계자 여러분은 보다

확실한 판단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와 같이 "전 국악인 문화제" 행사 포스터를 게재했어요.


.........

송가인은 "우리나라, 우리 것, 전통음악을 조금이라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사라지게 한다면 도대체

우리 학생들은 무얼 배우고 자라야 할까”라며

"이런 말도 안 되는 사속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다는 게 안타깝고 화가 난다”며 분노했어요.

송가인은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가 우리 국악에

큰 힘이 됩니다.

부디 이 중요한 일을 관심 있게 들여봐

달라”며 국악 교육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과

서명 동참을 독려했어요.


송가인이 공유한 포스터는 오는 15일 스승의날 국악인들이

모여 국악 교육 정상화를 위한 국악

문화제를 개최한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국악 관련 내용 축소에 반대한다는 국악인들의 성명도 담겼습니다.

국악인 출신 트로트 가수 송가인은 예전부터 국악을

지키기 위하여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그는 지난달 22일에도 본인 SNS에 국악 교과서

축소와 관련있는 기사를 공유하면서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어요.

기사는 초중등 교과서에서 국악이 사라질 위기에 처 했다는 내용입니다.

송가인은 온라인 토론회 줌 링크를 공유하면서 "참여만

해주셔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국악이 교과서에 남아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어요.

 


한편, 전국국악교육자협의회는 지난달 21일 성명서를 통해 "현재

교과서에 있는 국악 용어와 활동 등을

명시한 내용이 대부분 삭제돼 국악 교육이

전면 축소될 위기에 처 했다”며 "2022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 하고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하라”고 촉구했어요.

전국국악교육자협의회는 "교사들이 어떤 국악 요소와 개념을 가르쳐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음악 요소 및 개념

체계표"도 삭제됐다”고 비평했습니다.


이와 관련 교육부는 지난달 22일 "현행 교육과정

국악 관련 요소를 유지 하고 새로운

용어를 추가하는 등 균형 있는 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의논 하고,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 하고 있다”며 "2022년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과 음악 교과서에서 국악

내용은 삭제되거나 축소되지 않는다”고 반박했어요.


하지만 국악계는 아직까지 반발 하고 있습니다.

국악 개념이 담긴 체계표가 사라지게 되면 우리나라

전통 고유 요소와 개념이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 입니다.

또한 교과서 집필진이 서양음악 전공자가 대다수인 점에서

사실상 국악 교육이 전면 축소되는 것

아니냐는 점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송가인 소신발언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