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우성 기부 아프칸 1억...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9. 8. 16:52

아프칸 난민을 위해 정우성 기부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인 배우 정우성이 아프가니스탄인들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기부했어요.

유엔난민기구 한국 대표부는 8일 친선대사인 배우 정우성이 폭력과

테러 등의 위협에 놓인 아프간인을 위하여 후원금

1억원을 전달 했다고 밝혔 습니다.

 



.........

정우성은 근래 발생 상황으로 집을 잃고 암흑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많은 아프간인과 이들을 위하여 위험한

현장 에서 활동을 지속 하고 있는 유엔난민기구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어요.


이어 지금은 아프간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주의적 비극에

전 세계가 주목해야 하는 시기라며 각종 위험과

비극 적인 상황에도 자국에서 피신할 수조차 없는

사람들의 절박함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을 위하여 연대해야 한다고 촉구했어요.

정우성은 2014년 유엔난민기구 명예사절을 시작으로 이듬해부터 친선대사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정우성이 국내외 난민을 위하여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남수단, 이라크, 네팔, 방글라데시, 레바논,

지부티,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지의 난민과

국내 실향민을 만나 이들의 어려움을 한국에

알리기 위하여 노력해왔다고 전했어요.


또 무장조직 탈레반의 아프간 장악으로 올해만 59만 명이

넘는 아프간 내 실향민이 발생했어요.

유엔난민기구는 아프간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1800만 명에게 생존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아프간 난민의 80%는

여성과 아동이라고 설명 했어요.
정우성 기부 멋집니다.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