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황대헌 금메달, 영상.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2. 9. 23:22

결국 황대헌 금메달

 
황대헌이 석연치 않은 편파 판정을 딛고 드디어 시상대 가장 높은 자리에 섰습니다. 황대헌은 9일 열린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500m 경기에서 2분9초219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한국 선수단의 첫 금메달, 강원 선수단의 첫 메달입니다.

.........

4년 전 생애 첫 올림픽 무대였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황대헌은 생애 두 번째 올림픽에서 또 한번 메달을 획득, 자신이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임을 여실히 증명했어요.

 

ㅁㅁㅁㅁㅁ황대헌 금메달 영상ㅁㅁㅁㅁㅁ

황대헌은 9일 베이징 캐피털 실내빙상장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500m 경기에서 2분9초219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 금메달을 차지했어요. 이번 메달은 특별히 두 번의 실패 끝에 얻은 성과라 더욱 값지다. 황대헌은 전에 지난 5일과 7일 2000m 혼성 계주 경기와 남자 1000m 경기에 출전했지만, 불운과 중국의 텃세 속에 고배를 마셨는데요 사기가 떨어질 법도 하지만 황대헌은 악몽을 훌훌 털고 드디어 시상대에 올랐습니다.

■ 황대헌 금메달 7살때 부터 꿈

황대헌은 어릴적부터 성취욕과 의지가 남달랐습니다. 하고 싶은 것은 꼭 이루고 마는 성격이었습니다. 5살 때 황대헌은 가족들과 빙상장에 놀러 갔다가 스케이트를 처음 접했어요. 스케이트를 타기엔 너무 어린 나이였지만 그는 꼭 타고 싶다고 떼를 썼습니다. 누군가가 빙상장에 들어가서 넘어지지 않고 서 있기만 하면 태워주겠다고 하자 어린 황대헌은 얼음판에 들어가 꼿꼿하게 서 있었다고 합니다.

그날로 바로 스케이트의 매력에 푹 빠진 그는 선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어요. 초등학교 1학년 때 숙제로 그린 "나의 꿈" 그림에서 황대헌은 "나의 꿈 : 숏트랙 국가대표 선수, 꿈을 이루기 위해선? 열심히 연습”이라고 썼습니다.
안양 안일초등학교와 부림중학교 재학 시절엔 전국 대회에서 금메달을 휩쓸며 국가대표의 꿈에 한 발짝, 한 발짝 다가갔습니다.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과 이제는 고인이 된 노진규가 그의 롤모델이었습니다.

7살 황대헌의 당찬 포부가 실현된 것은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2016년이었습니다. 운명의 여신이 황대헌의 노력을 알아보기라도 한 듯 기회가 연달아 찾아왔습니다. 황대헌은 2016-2017시즌 ISU 월드컵 시리즈를 앞에 두고 발표된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선발전 이후 불법도박 혐의로 기소되었던 남자 선수 3명이 대표팀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였던 황대헌이 극적으로 8명 대표팀의 막차를 탄 것이었습니다. 실제 월드컵 출전 엔트리에선 후순위였으나 박세영과 서이라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면서 후보선수였던 황대헌에게까지 기회가 왔습니다. 힘겹게 얻은 귀중한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2016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2차 월드컵 1000m 준준결승에서 아직 깨지지 않은 1분20초875의 세계신기록을 작성 했고,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열린 6차 대회에선 1000m 금메달을 차지했어요.

 

■ 2전 3기의 신화, 결국 황대헌 금메달

황대헌은 앞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2전3기만에 값진 메달을 획득했어요. 그때 당시 황대헌은 역대 최강 전력이라고 자부하는 남자 쇼트트랙 대표팀에서도 가장 메달 기대를 모은 선수였습니다. 그러나 생애 첫 올림픽 무대, 대회 초기 황대헌에게는 운이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첫 경기였던 1500m 결승에서 넘어지며 눈 앞에서 메달을 놓쳤고, 두 번째 경기였던 1000m 레이스에선 준준결승에서 우리 선수 3명이 같이 뛴 대진 불운 속에 결승 지점 앞에서 넘어졌고, 실격됐습니다. 주저앉는 듯했던 황대헌은 세 번째 도전을 하는것에서 드디어 메달을 획득했어요. 그는 그때 당시 남자 500m 결승에서 중국 우다징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생애 첫 올림픽에서 거머쥔 값진 첫 메달입니다. 이번 베이징올림픽에서도 두 차례 고배를 마셨지만 황대헌은 다시 한 번 자신의 진가를 증명하는 데 성공했어요.

■ 쇼트트랙 자존심 -황대헌 금메달

건장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 폭발적인 스피드가 강점인 황대헌은 평상시엔 말도 많고 장난도 많이 치는 평범한 청년입니다. 그러나 빙판 위에 올라서면 180도 변해 매서운 눈빛으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준다. 그는 남다른 투지와 집념으로 남자 쇼트트랙의 "간판"으로 우뚝 섰습니다. 이날 황대헌의 활약으로 한국 쇼트트랙은 "강세" 종목 1500m에서 자존심을 지킬 수 있게 됐습니다. 1500m는 2002 솔트레이크시티동계올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는데 한국은 2006 토리노동계올림픽에서 안현수,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 이정수,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임효준 등 3개의 금메달을 수확, 강세를 보여왔습니다. 

#황대헌 금메달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아이유 기부 데뷔 13주년...

아이유 기부가수 아이유가 데뷔 13주년을 맞아 8억5000만원 상당의생필품을 기부했어요. 17일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말에 의하면아이유는 자신이 광고모델을 맡은 경동제약 그날엔,뉴발란스, 반올림피자샵, 블랙야크, 이브자리, 제주삼다수와 같이소외계층과 선별 진료소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어요..........소속사 측은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을 맞아 적재적소에 필요한생필품을 기부 하고자 했다”며 "아이유가 직접 각브랜드에 제안해 기부가 합의되었고, 참여한 브랜드들과 기부액을반씩 부담 했다”고 설명 했어요. 아이유는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에 뉴발란스 운동....


 

창모 사과,180이하 루저~!...

 래퍼 창모가 막말 논란에 고개를 숙였습니다.8일 창모는 자신의 SNS에 그저께 그 인스타스토리는 근래 악성, 비방, 조롱 DM을평소보다 더 받던 와중 그들에게 화가나서 게시했습니다.라며 제 동기나 의도, 대상을떠나 저 스스로도 감정에 치우쳐 공개적인인스타 스토리에 오해를 살 발언 및반응을 한 것에 대하여 마음이 계속 불편했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헤이터들이 아닌, 제 소중한 팬분들과 여러분들이저 때문에 기분이 안 좋으셨을 것같아 이틀 내내 마음에 걸려 솔직하게말씀 드리고 사과합니다.라며 글을 마무리지었습니다.  전에 창모는 지난 7일 루저 XX들 ....


 

김선호 출연확정 임윤아 두데...

김선호 출연확정2시의 데이트 임윤아 김선호 모가디슈 인질 외유내강이제작 하고 엑시트 이상근 감독이 메가폰을잡는 영화 2시의 데이트에 대세 배우임윤아와 김선호가 캐스팅되어 기대를 모읍니다..........영화 2시의 데이트는 상상초월 비밀을 가진 아랫집여자를 윗집 남자가 매일 만나게 되면서벌어 지는 따뜻 하고 동화 같은 이야기의 로맨틱코미디다.  공조 엑시트 기적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캐스팅1순위로 거듭난 배우 임윤아가 비밀을 가지고있는 아랫집 여자를 연기합니다.임윤아는 지난 2019년에 개봉해 942만 관객을 동원한 엑시트에이어 이상근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다....


 

김혜경, 이재명 아내 악재인가?...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법인카드 사적 사용"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이재명 후보 측은 즉각 사과와 경기도청 감사 의뢰를통해 논란 조기 진화에 힘쓰고 있지만, 논란이수그러들지 않는 모양입니다.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 책임론"까지 거론하면서 대대적인 여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지난달 28일 SBS는 경기도청 총무과 소속 배모씨가 김혜경씨의 약 대리 처방‧수령 및 음식 배달등 사적 심부름을 A씨에게 지시 했다고 보도했어요.A씨는 SBS측에 "일과의 90% 이상이 김혜경 씨관련 자질구레한 심부름이었다”고 주장 했어요. ....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