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혜경, 이재명 아내 악재인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2. 3. 13:12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과잉 의전",

"법인카드 사적 사용"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 측은 즉각 사과와 경기도청 감사 의뢰를

통해 논란 조기 진화에 힘쓰고 있지만,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는 모양입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 책임론"까지 거론하면서 대대적인 여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

지난달 28일 SBS는 경기도청 총무과 소속 배모씨가 김혜경

씨의 약 대리 처방‧수령 및 음식 배달

등 사적 심부름을 A씨에게 지시 했다고 보도했어요.

A씨는 SBS측에 "일과의 90% 이상이 김혜경 씨

관련 자질구레한 심부름이었다”고 주장 했어요.


경기도 비서실 법인카드 사적 사용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전날 KBS는 김혜경 씨 수행팀이 회계규정을 피하기

위하여 개인카드로 선결제 한 뒤 이를

취소, 법인카드로 재결제하는 "편법"을 사용 했다고 보도했어요.

이밖에도 이재명 후보 장남 퇴원수속, 김혜경 씨

병원 문진표 대리작성, 속옷‧양말 정리 등

개인 심부름에 경기도 공무원이 동원됐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습니다.

 


배모씨는 "단독행동"이라고 해명했어요.

그는 전날 민주당을 통해 배포한 입장문에서 "어느 누구도

시키지 않은 일”이라며 "이재명 후보를 오래 알았다는

것이 벼슬이라고 착각 했고 이재명 후보 부부에게

잘보이고 싶어 상식적인 선을 넘는 요구를 했다”고 말했어요.

약 대리처방 의혹과 관련해선 "늦은 결혼과 임신에 대한

스트레스로 남몰래 호르몬제를 복용했어요.

내가 복용할 목적으로 다른 사람이 처방받은 약을

구하려 한 사실을 인정한다”며 김혜경 씨를

위한 처방이 아니라고 했어요.


김혜경 씨도 직접 사과에 나섰 습니다.

김혜경 씨는 같은날 입장문을 통해 "모든 것이 나의 불찰입니다.

공과 사를 명료하게 가려야 했는데 배 씨와

친분이 있어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상시 조력을 받은 것은 아니다.”며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럼에도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자 이재명 후보가 직접 사과했어요.

그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사로서 직원의 부당행위는 없는지

꼼꼼히 살피지 못 했고 나의 배우자도 문제가

될 수 있는 일들을 미리 감지 하고

사전에 차단하지 못 했다”고 했어요.


법인카드 논란과 관련해선 경기도청 감사 결과에 따라 직접

책임지겠다는 뜻도 밝혔 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보도된 내용을 포함해 도지사 재임시절

부적절한 카드 사용이 있었는지 감사기관에서 철저히

조사해 진상을 밝혀달라”라며 "문제가 드러날 경우

규정에 따라 책임질 것”이라고 했어요.

국민의힘은 총력 공세에 나섰 습니다.

그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논란으로

수세에 몰렸던 만큼 역공을 펼치며 이재명

후보 "배우자 리스크" 확대 총력전을 펼치는 모양입니다.


국민의힘은 김혜경 씨 상황을 "직장내 갑질"로 규정,

"김혜경 황제갑질 진상 규명 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 습니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국민의힘 청년본부는 용기·소신 있는 제보자의

신변 보호와 직장 내 갑질 문화

개선을 위하여 김혜경 황제갑질 진상 규명

센터를 출범할 예정”이라고 했어요.


장예찬 선대본부 청년본부장은 "의전이 아니라 "갑질"”이라며 "이걸

의전이라고 표현하면 어렵게 의혹을 폭로한 전

7급 공무원을 모욕하는 일”이라고 비평했습니다.

또 "대선 기간 내 사내 갑질문화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김혜경 방지법"을 정책공약으로

만들어 공약에 반영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어요.


"이재명 후보 책임론"을 압박하기도 했어요.

권 본부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혜택은

김혜경 씨가 받았지만 김혜경 씨는 사인”이라며

"시장과 지사 명의로 공무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가장 큰 책임은 이재명 지사가 져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김기현 원내대표도 "채용은 성남시장, 경기도지사가 한 것이지 아내가

한 것이 아니다.”며 "후보 아내의 문제가 아니라

후보 본인도 문제”라고 지적했어요.


고발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국민의힘 법률지원단은 이날 오후 2시 이재명 후보와 김혜경

씨, 배모씨 등에 대하여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와 강요,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대검찰청 민원실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 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