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룹 방탄소년단가 데뷔 9년 만에 단체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지한다고 전격적으로 밝혔 습니다. BTS는 14일 밤 공개된 유튜브 영상 "찐 방탄회식"에서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하여 나아가는 것”이라고 밝혔 습니다. BTS는 지난 10일 앤솔로지 형식의 신보 "Proof"를 발매했어요. 이 앨범을 기점으로 단체 활동의 1막을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

리더 RM은 "돌려 말하지 않고 팩트를 말하자면 원래 시즌1은 "ON"까지였다”고 말했어요. 그는 "세상에 뭔가를 이야기 하고 싶어 활동을 시작했는데 "ON" 활동 이후 어떻게 할지 몰랐다”며 "코로나19라는 핑계도 생겼고 그 이후 활동을 하면서 확실히 팀이 달라졌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어요. 이어 ""다이너마이트"까지는 우리 팀이 내 손 위에 있었던 느낌인데 그 뒤에 "버터"랑 "퍼미션 투 댄스"부터는 우리가 어떤 팀인지 잘 모르겠더라”며 "어떤 이야기를 하고 어떤 메시지를 던지느냐가 되게 중요 하고 살아가는 의미인데, 그런 게 없어졌다”고 말했어요.



지민은 "지금에 와서야 우리가 각자 어떠한 가수로 팬분들에게 남고 싶은지를 이제야 알게 돼서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면서 "이제서야 정체성을 가지려는 것 같고 그래서 좀 지치는 게 있는 게 아닐까 싶다”고 말했어요. RM은 "지쳤습니다.고 말하는 것 상황이 죄짓는 것 같으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슈가는 "가사가, 할 말이 나오지 않았다”며 " 억지로 쥐어 짜내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어요.

정국은 "개인적으로 좋은 시간 많이 보내고 여러 가지 경험을 쌓아오며 한 단계 성장해 여러분한테 돌아오는 날이 있을 것”이라며 "지금보다 더 나은 7명이 분명 하게 돼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응원을 부탁했어요.



BTS는 솔로 음악 활동을 정식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 습니다. 제이홉은 "개인 앨범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기조 변화를 이야기해야 할 것 같다”며 "방탄소년단의 챕터 2로 가기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 했다 이들은 개인 활동을 하면서도 방탄소년단 단체 자체 콘텐트 "달려라 방탄" 촬영은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 습니다.
#BTS 단체활동 중단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