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슛돌이" 이강인이 축구 인생 첫 스승이었던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추모하면서 "지금 계신 곳에서

꼭 지켜봐 주시라”고 했어요.


.........

이강인은 8일 자신의 인스타에 "제 축구 인생의

첫 스승이신 유상철 감독님, 제 나이

7살, 축구 선수라는 꿈만 가지고 마냥

천진했던 시절 슛돌이라는 프로 그램을 통해

유상철 감독님을 처음 만나게 됐고 감독님은

제게 처음로 축구의 재미를 알려주신 감사한 분이셨습니다.”라고 회상했어요.


이어 그는 "그때의 저는 아주 어린 나이였지만 축구에서

있어서만큼은 제게 항상 진지 하고 깊이 있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그때의 가르침이 지금까지 제가 걸어온 축구 인생의

의미 있는 첫걸음이었던 것 같습니다.”고 고마움을 전했어요.


이강인은 또 "제가 베푸셨던 드높은 은혜에 보답해 드리기도

전에 먼저 세상을 떠나셔서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감독님이 저에게 그러셨던 것처럼 저도 앞으로 후배들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의 밝은 미래와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어요.


끝으로 그는 "제가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더

좋은 선수가 되는 것이 제가 감독님께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지금

계신 곳에서 꼭 지켜봐 주십시오”라고 다짐했어요.


이강인은 2007년 "날아라 슛돌이"라는 방송 프로 그램을 통해

유 전 감독과 만났는데요.

이후 이강인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 유소년

팀에 입단해 성장 했고, 2018~2019시즌 1군

무대에 데뷔하면서 잠재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유 전 감독은 지난 2019년 췌장암 판정을 받은

뒤 투병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올 초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

"유비컨티뉴"에서 이강인과의 추억을 회상하면서 "건강한 몸이

주어진다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질문에

"강인이가 하고 있는 경기를 현장 에서

꼭 한번 보고 시프네요.

시간이 주어져서, 일주일의 시간이 있다면.”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유 전 감독은 한때 증세가 호전돼 대외

활동을 하기도 했지만 근래 증세가 악화됐습니다.

그는 투병 끝에 지난 7일 서울 아산병원에서 눈을 감았습니다.

향년 50세.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에 차려졌습니다.

발인은 9일 오전 8시이며, 장지는 충북 충주시 진달래메모리얼파큽니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