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성 전투기 추락 F-5E...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1. 11. 16:04

F-5E 화성 전투기 추락 


 11일 오후 1시44분쯤 수원기지소속 F-5E 전투기 1대가 이륙해

상승하던 중 경기 화성시 정남면에 추락했어요.

추락 장소는 관항1리 태봉산 자락으로 파악 됐습니다.

전투기에는 A대위 홀로 탑승 중이었습니다.

전투기에 탄약과 폭발물 등은 탑재돼 있지 않았습니다.

 


.........

A대위는 고도 600m 상공에서 비상 탈출한걸로 전해졌습니다.

공군 제10전투비행단은 경찰에 A대위 비상 탈출을 알리며 수색 지원을 요구했어요.

소방당국은 헬기 2대를 투입해 기체에 붙은 불을 진화했으며,

경찰과 같이 비상 탈출한 조종사를 수색 중입니다.

 


관항리 한 주민은 처음에 쾅하는 폭발 굉음이 났고,

이어 쾅쾅쾅하는 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추락기체에서 불기둥이 10여m 솟았다고 그때 당시 상황을 전했어요.


관항1리 또 다른 주민은 추락 장소에서 300m

떨어진 집 창문이 깨질 듯이 흔들렸다고 말했어요.

이어 추락 그때 당시 다른 전투기 한대가 상공을

맴돌다 소방헬기가 오자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추락 지점이 야산과 논밭 사이

민가가 없는 곳이어서 주민 피해는 없다며

경력 40여명에 기동대 등을 추가 투입해

수색 범위를 넓힐 방침이라고 말했어요.


군에 말에 의하면 F-5E는 1986년까지 1100대가 생산돼 한국을

포함한 세계 20여개국에서 운용 중에 있습니다.

한국 도입 시기는 1975년입니다.

현재 F-5계열 전투기는 노후화돼 퇴역 중이거나 퇴역 검토 중에 있습니다.

#화성 전투기 추락 

함께 보면 좋은 컨텐츠들






반응형

필터뉴스
블로그 이미지 필터 조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